본문 바로가기

육아빠 스토리

추운 겨울 아이랑 갈만한 실내는 어딜까?

추운 겨울 아이랑 갈만한 실내는 어딜까?


아이에게 다양한 체험과 놀이는 중요하다. 그리고 주말에 집에만 있으면, 놀 수 있는게 한정적이다. 그런데 밖에서 뛰어 놀기에 겨울은 너무 춥고, 아이가 감기에 걸릴까봐 부모는 노심초사다. 추운 겨울에 아이와 함께 갈만한 실내 나들이 장소는 어디가 있을까?




1. 실내 동물원 - 요즘 실내 동물원이 많이 생겼다. 주렁주렁, 하이주 등 검색창에 '실내 동물원'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쉽게 실내 동물원을 찾을 수 있다. 다만 실내 동물원은 규모가 아무래도 실외보다 작고, 냄새 등으로 아무래도 동물들에 대한 제약이 있다. 비교적 작은 동물과 냄새가 많이 나지 않는 동물들이 있다.


2. 키즈카페 - 요즘은 다양한 키즈카페가 있따. 체험 및 놀이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고, 비교적 저렴하게 아이와 함께 보낼 수 있는 시설이 많다. 문제는 감기가 걸린 아이나 아픈 아이가 와서 바이러스를 통해 감염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 그리고 깨끗히 청소를 한다고 하지만 정말 깨끗할까....하는 의문도 생긴다.(물론 어디가나 마찬가지지만, 이런 걱정 안하려면 집에 있는게 최고이긴 하다.)


3. 아쿠아리움 - 서울에는 코엑스, 63빌딩, 롯데월드타워 등에 대형 아쿠아리움이 있다. 실내에서 따뜻하게 해양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고, 대부분 복합몰에 있어서 가족들이 쇼핑 및 외식을 하기에도 좋다. 아이들도 쉽게 보기 힘든 바다 생물들을 만지고, 체험할 수 있어 좋아한다. 큰 고래나 상어를 보면 무척 좋아하고, 신기해한다.


4. 찜질방 - 여긴 아이들보다는 어른들을 위한 공간이지만 아이들도 마음껏 뛰어 다닐 수 있고, 요즘엔 키즈존이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아이들을 데려가기 좋다. 실내 수영장도 같이 있는 찜질방도 많으니, 추운 겨울에 실내에서 따뜻한 물에 수영을 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여러 장소가 있겠지만, 부모들은 아이들이 안전하면서, 재미있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를 원한다. 물론 이런 장소가 흔하지 않다는 것은 부모의 욕심인 것도 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