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빠 스토리

비앤비젖병세정제는 아이에게 안전한 제품일까?

첫째 아이는 4살, 둘째 아이는 1월에 태어나서 1살. 1살 아이는 분유를 먹고 있어요.

그런데 분유를 먹고 나면 꼭 해야되는 일이 세척인데요.

첫째 아이도 비앤비젖병세정제로 젖병을 세척했고, 둘째도 비앤비젖병세정제로 젖병을 씻는데 안전한지 의문이 드네요.


화학제품에 대한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인터넷 검색 및 구매사이트(쿠x, 위메x 등에서 구매한 후기를 봤어요)

집에서 사용하는 비앤비젖병세정제예요. 700ml 이고, 홈플러스에서 구매를 했어요.

앞부분에 보면 크게 식품첨가물 100%, 세균제거효과, 생분해도 96%이상, 피부자극無 라고 나오는데요.

당연히 판매해야 되는 제품이니까 좋은 말만 써놓았겠죠? 

정말 안전한 제품일까 궁금해지네요.^^




앞부분에 크게 나온 4가지 문구를 찍어봤어요.

이게 셀링포인트인가 보네요.



제품 뒷부분도 찍어봤어요.

제품 뒷부분을 제대로 봐야 성분을 알 수 있죠.

제가 궁금한건 과연 안전한 제품인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데 정말로 믿을 수 있는 제품인건가예요.



뒷면에 보면 '천연유래 살균성분의 세정 및 세균제거 효과' 라고 나오는데...이게 자사 연구소 기준이네요. 

좀 당혹스럽네요. 다른 연구소들의 기준이 뭔지? 그리고 이 회사의 기준은 어떤건지요?



제품의 주성분은 식물성 계면활성제, 정제수, 주정 등이네요.


위에 유해성분 13종이 무첨가 되어 있다니, 우선 이 부분은 안심이 됩니다.

그리고 생분해도 96% 이상이라고 하네요.

'생분해도'에 대해서 알아보니 쉽게 말하면 유기물이 미생물에 의해 분해되는 정도라고 하네요.

세계 대부분의 국가들은 세제 기준치로 '사용 후 7일째 생분해도가 90% 이상' 되는 것을 선정해서

수질오염을 막고 있다고 하네요.

생분해도 96% 이상이라는 것을 실험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은 국제공인 시험인증기관이네요. 화학제품 외에도 

다양한 제품을 인증하는 기관인듯 하네요. 그 외에도 인증을 하는 기관은 여러 곳이 있는 것 같네요.

우선 여기가 오래 되었고, 노하우는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주성분인 계면활성제는 안좋다는 인식이 많았는데, 내용을 찾아보니 예전에 사용하던 ABS 계 계면활성제에서

최근에는LAS 계 계면활성제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ABS 계 계면활성제가 흔히 알던 거품이 많이 생기고, 미생물 분해가 안되던건데 LAS 계 계면활성제는 이런 문제를 개선했다고 합니다.


또 하나의 주성분인 정제수와 주정, 주정은 흔히 아는 알콜이네요. 소득 작용을 해준다고 하네요.


제가 알아본 바로는 비앤비젖병세정제 어느정도 믿고 사용은 해도 될 것 같네요.

다만 주의사항처럼 과도하게 많은 양보다 적정량을 사용하고, 따뜻한 물로 깨끗하게 헹궈주는게 

중요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