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생각들

에스키모인들이 늑대를 잡는 법

'에스키모인들이 늑대를 잡는 법'


 에스키모인들이 늑대를 잡는 방법을 알고 있는가?


 에스키모인들은 늑대를 잡기 위해 피 묻은 칼날 위에 얼음을 얼려 세워둔다. 

 피 냄새를 맡은 늑대들이 얼음을 핥아 낸다. 이내 날카로운 칼날이 드러나지만 이미 감각이 둔해진 혀는 핥는 일을 멈추지 않는다.

 결국 칼날에선 자신의 피가 흐르고, 피의 향에 길들은 그들은 멈추지 않는다고 한다. 자신의 피인 줄도 모르고 끝장을 볼 때까지 핥다가 너덜너덜 찢어진 혀를 빼어 문 채 눈밭을 붉게 물들이며 늑대는 죽어간다.




 이 글을 보고 무슨 생각이 드는가? 우리는 행복하기 위해서 행복하지 않은 많은 일을 한다. 그리고는 점점 더 불행의 늪으로 빠져든다. 

 나는 느꼈다. 부정적인 생각을 하면 할 수록 나는 점점 더 불행의 늪으로 빠져 들어갔다. 웃어야 할 때 같이 웃지 못했다. 지금의 행복보다 나중에 다가오는 불행이 더 크게 느껴졌다. 현재를 즐길 수 없는 사람이 되었다.

 그렇게 점점 부정적 감정이 커지면서, 그게 나의 습관과 나의 모습이 되어 가는 것 같았다. 


 우리는 행복해지기 위해서 살지만, 그 행복이 어디에 있는지는 모르고 살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