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생각들

좋아하는 것을 어떻게 찾았나요?

'어떻게 좋아하는 것을 찾았나요?'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나요? 현재를 즐기고 있나요? 하는 이런 류의 많은 글을 봤을거다. 

 즐기고, 현재를 행복하게 살라는 이야기다. 그런데 곰곰히 생각해보면 진짜 내가 뭘 좋아하는지 아는지 모르겠다.

 내가 하고 싶고, 어떤걸 만들고 싶은지 명확하게 그려지지 않는다.



 

 바쁘게 사는 요즘 현대인들은 생각할 시간이 없다. 고민할 여유가 없으니, 힘들고 피곤한 이 시간이 지나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막연하게 즐기면서 살고 싶다라고 생각한다. 즐기면서 어떤 것을 할 생각은 안해봤다.

 생각하더라도 대부분 게임을 하거나, 여행을 가는 것이다. 내가 진짜 무엇을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이 없다.


 나 역시 마찬가지다. 힘들고, 피곤한 현실을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여행도 하고, 책을 읽으면서 그냥 쉬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나서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해야지 생각했다. 그런데 내가 진짜로 좋아하는게 뭔지 모르겠다.


 다른 사람들에게 묻고 싶다.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좋아하는 일을 찾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