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

스토어팩처링 [Store-manufacturing ]

 새롭게 뜨고 있는 형태의 비즈니스에 대해 소개를 하고자 한다.

“스토어팩처링 [Store-manufacturing ]”

고객이 본인의 개성이나 기호에 맞게 직접 제품을 만들고 서비스를 경험까지 할 수 있는 판매점이다. ‘판매를 뜻하는 (Store)’와 제조를 뜻하는 ‘매뉴팩처링(manufacturing)‘을 합친 말이다. 제조에서 판매가 한 곳에서 이루어진다. 반제품상태의 제품을 직접 조립하는 DIY 보다 더 쉽고 간편하면서도 원하는 때에 맞춰 주문에 따라 즉석에서 제품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현장에서 맞춤식 도움을 받거나 제품의 과정을 투명하게 볼 수 있어 제품에 대한 신뢰를 줄 수 있다. 스토어팩처링은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그들에게 브랜드의 새로운 경험을 부여할 수 있다.


스토어팩처링은 공장과 상점을 한 곳으로 결합하였다. 유형의 상품들이 사용자의 개별화된 욕구를 반영하는 매우 구체적인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나, 상품과 연관된 디지털화된 장치는 상품을 사용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구매하는 순간까지 즐거움과 편리함을 준다. 이는 자연스럽게 브랜드와 연계되어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나만의 패션을 위한 옷은 색깔이나 문양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고, 음식은 내가 원하는대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등 마법같은 상상력을 실현시켜주어 상품에 대한 특별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출처 : http://trendinsight.biz [트렌드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