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생각들

이 말로 할 수 없는 기분과 느낌

 혼란스럽다. 어떻게 표현을 하는게 좋을지, 어떤 말을 하는게 좋을지 모르겠다.


 나는 육아휴직을 사용한다고 회사에 뱉었다. 그런데 오늘 와이프가 며칠동안 생리기간이었는데, 생리를 하지 않았다. 

 국내여행을 하면서도 생리대를 준비했다. 배도 약간 아픈게 곧 생리를 할 것 같다고 했다.


 그런데 어젯밤에 속이 메스껍다고 했다. 그냥 배가 고파서 그런 줄 알았다. 그런데 와이프는 이상한 느낌이 들어서, 임신 테스트기를 사서 테스트했다고 한다. 결과는 2줄이 진한 임신이다.




아이를 2명 정도는 낳아야지 생각은 했다. 그런데 시기가 애매하다. 와이프가 혼자 돈을 벌어야 되는 상황이 곧 닥칠거고, 나는 육아휴직을 한다. 이제 와서 육아휴직 없던걸로 하자고 할 수도 없다.


 새로운 생명과 가족이라는 기분이 좋지만, 상황이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


 와이프는 카톡으로 '설상가상'이라고 말한다. 처형한테는 말했는데, 처형은 어버이날에 준 선물이냐고 웃는다고 한다.


 그런데 생활은 현실이다. 현실이라는 삶 속에서 이 기분이 애매모호하다.


 좋으면서도, 어떻게 표현을 해야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