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

비즈니스의 정답이란?

어떻게 하는게 정답일까?


비즈니스의 세계에서 정답은 있을까? 예전에 언급한 톨스토이의 소설 '안나 카레니나' 에서 행복한 가정은 대부분 비슷한 이유에서 행복하지만, 불행한 가정의 이유는 저마다 다르다.

비즈니스의 세계에서는 성공하는 기업은 저마다 각각 이유가 다르지만, 실패하는 기업은 대부분 비슷한 이유로 실패를 한다. 그래서 성공하는 기업을 만들기 위한 정답은 찾기가 힘들다.

 망하는 기업의 이유는 돈 부족, 인력 부족, 아이템 부족, 고객 대응 부족, 경쟁사 대처 부족 등 이유를 꼽을 수 있다. 성공하는 기업과 회사를 만드는 방법을 알 수 있고, 공식이 있다면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할 것이다.


 내가 하려는 비즈니스가 성공할지 실패할지 아무도 모른다. 성공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서 성공할지, 어떤 아이템에서 성공할지 알 수 없다. 그런데 실패하는 이유는 알고 있다. 혼자서 하는 부분이 모두 완벽할 수 없다. 실패하는 부분을 최소화하고, 성공할 수 있는 분야가 어떤 것인지 끊임없이 시도를 하는 것이다.


 비즈니스에서 성공률은 낮다. 성공률이 낮기에 실패를 한 사람도 많다. 그리고 수많은 실패 속에서 성공을 한 사람도 있고, 단 1번에 성공을 한 사람도 있다. 어떤 곳에 속할지는 알 수 없다.

 다만, 그 1번의 도전에 성공을 했다면 그 사람의 성공 포인트를 분석하는 것이고, 2번, 3번 다시 도전을 한다면 이전의 성공 포인트를 기억하고, 다시 하는 것이다. 거기서 다시 성공을 한다는 보장은 없다. 


 비즈니스의 세계의 정답은 없고, 정답은 구매자만이 알 수 있다. 실구매자가 누군지 파악하는 것이 가장 근접하게 정답을 파악하는 길이다.

'Business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존 비즈니스  (0) 2017.09.04
실패 없이는 축적의 시간도 없다.  (0) 2017.07.26
장마철 누가 돈을 벌까?  (0) 2017.07.11
오프쇼어링과 리쇼어링  (0) 2017.06.29
스티브 잡스와 빌게이츠  (0) 2017.06.26